↑ 3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이 '맥심X마블 기획팩' 등 사은품을 함께 증정하는 커피·차 기획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
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인스턴트 커피 매출은 약 15% 신장했다. '카카오프렌즈'와 동서식품의 '맥심'이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패키지에 입힌 동시에 보온병, 디저트볼 등의 상품을 함께 제공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하면서부터다.
특히 오피스 상권을 대표하는 점포들의 매출 신장률은 전 점포 평균인 15%를 웃돌아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같은 기간 판교테크노밸리 상권인 야탑점은 77%, 마포구 일대 상권을 기반으로 하는 합정점은 30%,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상권인 금천점은 23%, 강남구와 송파구 일대를 맡는 잠실점도 21%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지방 오피스 상권에서도 반응이 좋았다. 부산 지역 대표 오피스 상권 점포인 서면점은 이 기간 매출이 120% 상승했고, 부산 연산점도 약 23% 신장됐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인스턴트커피 시장은 최근 몇 년간 원두커피, 캡슐커피 등에 밀려 매출이 소폭 하락세를 보여왔으나, 최근 제품 패키지에 캐릭터를 입히고 관련 사은품을 함께 제공하면서 매출이 두 자릿수 신장하는 등 다시 반등세를 보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홈플러스는 동서식품과 손잡고 영화 '캡틴
기획팩은 '맥심 모카골드 마블 기획팩'과 '맥심 화이트골드 마블 기획팩' 등 2종이며 각각 2만9800원에 판매한다.
[강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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