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이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관련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6일 신세계TV쇼핑에 따르면 3월 한 달간 전일 예보 기준 평균 미세먼지 수치가 80㎍/m³이상이면(한국환경공단 기준), 해당일 오전 9시부터 미세먼지 관련 용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온라인 행사를 펼친다.
이에 따라 '웰킵스 황사방역마스크 90개입' 과 '아이깨끗해 핸드워시'를 20% 할인된 가격에, 'LG 퓨리케어 공기 청정기' 및 '트롬 스타일러'와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3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날 예보에서 미세먼지 수치가 80㎍/m³를 훌쩍 뛰어넘는 '매우나쁨'으로 관측돼 이날은 오전 9시부터 할인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3월 한달 간 한정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신세계TV쇼핑 앱 또는 PC몰에서 참여 가능하다.
최근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짐에 따라 방역 마스크 외 공기 청정기, 의류 건조기 등 미세먼지 관련 다양한 상품의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 역시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이 상승하는 모습이다.
실제로 올해 2월 방역마스크 매출은 지난 12월 대비 약 150%, 의류 건조기는 약 30%, 공기청정기는 100% 증가했다.
김종규 신세계TV쇼핑 모바일운영팀 팀장은 "미세먼지 경보에 이어 3월 황사까지 유입됨에 따라 미세먼지 관련 상품이 필수품이 됐다" 며 "건강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사진제공 : 신세계그룹]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