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CJ올리브네트웍스] |
올리브영은 지난해 에센스 매출이 2016년 대비 150% 가량 급격하게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에센스는 스킨의 매출액을 지난해 처음으로 뛰어 넘었다. 로션은 2017년보다 한 자리 수 성장에 그친 데 비해 에센스는 65%의 급격한 신장률을 기록하며 기초화장품류의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이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이른바 '스킵케어'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단계가 길고 복잡한 기존의 스킨케어 제품들 대신 고농축·고기능성으로 출시돼 적은 양으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에센스가 유독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리브영이 지난해 에센스 매출을 연령대별로 살펴본 결과 20대의 매출 신장률이 전년비 122%로 가장 두드러졌으며, 40대는 약 60% 증가했다.
에센스 성장을 이끈 또 하나의 키워드는 국내 중소 브랜드다. 주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에센스 제품이 인기였던 과거와 달리 지난해 올리브영 에센스 카테고리 상위 10위권 내 '블리블리'와 '아이소이', '구달' 등 중소 브랜드 제품이 7개나 올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에센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추세"라며 "에센스가 나이대를 불문하고 스킨 케어 필수 제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마스크팩을 잇는 차세대 K-뷰티 아이템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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