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 방송 화면. [사진 제공=롯데홈쇼핑] |
몰리브는 '모바일(Mobile)'과 생방송을 뜻하는 '라이브(Live)'를 합성한 단어다.
롯데홈쇼핑은 기존에 모바일 생방송과 다시보기(VOD) 영상을 함께 운영해왔다. 이번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오픈을 통해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 모바일 생방송 편성을 주 2회에서 3회로 확대한다. 또 상품별 신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진호 롯데홈쇼핑 DT 부문장은 "몰리브 오픈을 통해 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고객까지 아우르는 차별화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