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달러 환율 급등…코스피 하락
원·달러 환율이 장중 한때 1,20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미국의 구제금융 합의 소식에도 20포인트 가까이 떨어지며 1,450선으로 후퇴했습니다.
▶ 구제금융 합의…유럽도 구제금융
미국 정부와 의회가 7천억 달러 규모의 구제금융안에 합의했습니다. 유럽도 구제금융을 지원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 40% 검사 완료…"추가 검출 없어"
식약청은 멜라민 검사 대상 중국산 식품 428개 식품 가운데 40%에 대해 검사를 마무리했으며 기존 4개 제품 외에 추가로 멜라민이 나온 품목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 대형마트 자체 브랜드 '멜라민' 사각지대
멜라민 공포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대형 마트들이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는 이른바 PB상품들은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으로 mbn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 한나라 '정부안' 수용…민주 '반발'
한나라당이 과세기준을 6억에서 9억 원으로 높이는 내용의 종합부동산세 개편안을 원안대로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이 반발하고 있어, 국회 심의 과정에서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 한-러 정상회담 '전략적 동반자' 격상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 "적정 학원비 산출"…실효성 의문
이명박 대통령이 학원비 절감을 위한 대책 마련을 지시한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이 이와 관련해 적정수강료 산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 힐 북한 방문…'절충안' 제시될 듯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가 이르면 모레(1일) 북한을 방문합니다. 북한이 핵 검증 계획서를 미국이 아닌 중국에 전달하는 이른바 '절충안'이 제시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