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스가 만든 '윗동네 윗비어'는 진한 황금빛 맥주와 풍부한 거품, 상큼한 오렌지향, 부드러운 맥아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윗동네 윗비어'는 더부스 팀원들의 아이디어로 이름이 결정됐다. 밀맥주를 뜻하는 윗비어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름을 사내에서 공모했고, 밀맥주를 뜻하는 '윗비어'의 '윗', 그리고 '한 차원 높은 맛의 밀맥주'를 의미 하는 '윗'을 중의적으로 사용한 '윗동네 윗비어'가 채택됐다. '윗동네 윗비어'의 아트워크로 제작한 포스터와 전용잔 디자인도 눈에 띈다. 윗동네(Uptown)의 느낌이 드러나는 배경과 더부스의 메인 캐릭터 부스맨에 뉴트로한 감성을 입혔다.
더부스는 아시아 브루어리 최초로 수제맥주의 성지인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미국 시장 진출 약 1년만에 뉴욕국제맥주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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