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 휴넷의 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가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와 전문가 지식공유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탤런트뱅크는 소속 전문가들을 통해 아하에 올라온 비즈니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질문자들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부터 생생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탤런트뱅크 전문가들은 양질의 지식공유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아하의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을 받게 된다.
탤런트뱅크는 산업 부문의 전문가를 기업 요구사항에 맞게 매칭해 필요한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 매칭 플랫폼이다. 현재 경영전략, 신사업, 영업, 마케팅, 정보통신(IT),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검증된 전문가 9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이들은 대기업 팀장, 중소기업 임원 이상 출신들로 일대일 심층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아하(aha)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다. 좋은 질문과 답변을 하고, 양질의 지식을 선별해내는 사용자에게 토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형태다. 올해 1월 론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의 생산과 공유라는 아하(aha)의 목표가 탤런트뱅크 사업의 취지와 부합해 양사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