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니키 튜토리얼`(왼쪽)과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오른쪽) [사진 출처 = 유튜브 캡처] |
니키는 최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블랙핑크의 화장법을 따라 하는 영상을 올렸다. 그는 영상 소개란에 "요즘 블랙핑크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나 또한 블랙핑크에 미쳐있다"며 "그 중에서도 특히 제니의 빨간 스모키 화장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콘텐츠 제작 계기를 설명했다.
본격적인 화장을 시작하기 전 니키는 케이팝(K-POP)이 낯선 해외 구독자를 위해 블랙핑크를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블랙핑크 멤버는 지수, 제니, 리사, 로제로 구성돼 있는데 한 마디로 여신 1번, 여신 2번, 여신 3번, 여신 4번"이라며 "고백하자면 사실 난 블링크(블랙핑크 팬클럽)다"라고 말해 블랙핑크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블랙핑크의 화장과 머리, 스타일링은 모두 굉장히 환상적"이라며 "사실 한국 화장법에 대해 잘 모르고, 평소 하는 화장과도 완전히 다른 방식이지만 이 자리에서 'K뷰티'에 한 번 도전해보겠다"고 말했다.
영상에서 니키는 빨간색과 은빛 펄 섀도우를 사용해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속 제니의 강렬한 눈화장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또 얼굴에 촉촉함이 가득해 보이는 '물광' 피부와 얇은 일자 눈썹 등 한국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까지도 정확하게 표현해냈다.
화장을 마친 니키는 "오늘 세계를 강타하는 걸그룹 화장법으로 K뷰티를 시도해봤는데 즐겁게 시청했기를 바란다"며 "너희들은 블랙핑크 멤버 중 누구를 제일 좋아하는지 알려 달라"고 영상을 끝맺었다. 또 "나는 네 명을 다 좋아해서 고를 수 없다"고 재치 있는 농담도 덧붙였다. 이 영상은 22일 기준 조회수 120만회를 넘어서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영상을 본 해외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나는 리사가 제일 좋아" "그들은 모두 예쁘지만 지수는 배우를 해도 될 만큼 아름다워" "리사를 보기 전까지는 케이팝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젠 너무 좋아" 등 블랙핑크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또 "저 눈썹 모양 맘에 드는데? 한번 해 봐야겠다" "피부와 눈썹 모양이 너무 예쁘다" 등 한국에서 유행하는 화장법에 흥미를 보이는 이들도 있었다.
이 영상이 국
[디지털뉴스국 이유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