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올해 1분기에 전세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에서 처음 출하량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초 '비상경영' 선언 이후에도 글로벌 경쟁 심화와 LCD 패널 가격 하락 등으로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는 선전을 거듭하면서 돌파구가 될지 주목된다.
20일 업계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올 1분기 전세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은 총 3629만3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4034만2000대)보다 10.0%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LG디스플레이는 1년 전보다 32.5%나 증가한 608만대로, 16.8%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일본의 재팬디스플레이(JDI)(580만대·16.0%)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처음 1위에 올랐다.
매출액 기준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34% 늘어난 4억1380만달러를 기록하며 선두 자리를 지켰다. 특히 매출 점유율은 1년 만에 14%에서 23%로 더 높아졌다.
JDI가 2억8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2위를 차지했고, AUO가 2억3000만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 계기판과 센터패시아(컨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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