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렉트로마트 위례점 모습 [사진제공 = 이마트] |
이마트는 전문점 사업 중 가장 성장세가 좋은 일렉트로마트의 매장을 더 늘리겠다고 24일 밝혔다.
체험형 가전 매장을 표방하는 일렉트로마트는 젊은 층과 특히 남성들의 호응을 얻으며 올 상반기에만 6개 점포를 출점했다.
이마트는 지난 18일 문을 연 가든파이브점을 비롯해 올 하반기에만 일렉트로마트 매장을 10개 더 추가로 낼 계획이다.
일렉트로마트의 매출은 올해 들어 7월 22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증가했다.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매출이 작년보다 30% 증가해 7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게 이마트 측 전망이다.
만물잡화점 성격의 전문점 삐에로쑈핑도 상승세다. 삐에로쑈핑은 20일 대구지역에 처음으로 매장을 냈으며, 하반기에 2∼3개가량 추가 출점할 예정이다.
이와 달리 이마트는 실적이 부진한 전문점에 대해선 과감히 구조조정에 나선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부츠 33개 매장 중 절반이 넘는 18개를 순차 폐점하는 방안이 대표적이다.
2017년 문을 연 부츠는 지난해 하반기까지는 공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했으나 업계 1위인 올리브영 등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수익성이 악화했다.
이마트는 부츠 홍대점과 신
이마트 관계자는 "일렉트로마트 등 소위 잘 나가는 전문점들 위주로 성장성과 수익성 중심으로 전문점 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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