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의 지난해 2분기 영업손실은 130억원으로 분기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매출은 지난해 2분기 1707억원보다 15% 줄었다.
11번가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올 1분기에 이어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 연간 흑자 달성이 목표"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수익성 우선 운영전략에 기반해 고효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월간 십일절'과 타임딜 등 시간제 프로모션을 비롯해 단독 판매하는 이색상품이 대표적이다. 특히 월간 십일절은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지난달 하루 결제 이용자 수 60만명을 기록해 올해 들어 최고 기록을 세웠다.
또한, '커머스 포털'을 내세워 콘텐츠 검색과 동영상 리뷰 등 차별화된 쇼핑 재미를 만들어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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