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델라라나 강남점 매장 전경 [사진 제공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은 '델라라나', 'S' 2개로 운영 중인 여성복 브랜드를 '델라라나' 하나로 통합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 스튜디오 톰보이와 같은 메가 브랜드의 명맥을 이을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캐시미어와 오피스룩 전문 브랜드로서 각각의 시장성과 상품력이 검증된 만큼 패션업계에 충분히 승부수를 던질 수 있다고 판단해 통합브랜드로 출범하게 됐다"고 설명하고 "델라라나의 메가 브랜드 타이틀도 수년 내 가시권에 들어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침체된 여성복 시장 상황에서 수년만에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의 메가브랜드들을 쏟아낸 신세계그룹의 제조 역량과 유통 노하우에 대한 기대가 크다.
지난 2016년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델라라나는 상품 기획·디자인·제작·판매·브랜딩까지 모든 과정을 신세계가 직접했다. 특히 명품 못지 않은 고품격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한 결과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해마다 두 자리 수, 세 자리 수를 넘나드는 고신장세를 이어왔으며 올 상반기에도 50%에 달하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론칭한 컨템포러리 프로젝트 브랜드 'S' 역시 3040 '일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침체기에 빠진 여성 비즈니스 패션 장르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캐시미어와 여성 오피스룩을 결합한 델라라나는 최고급 캐시미어, 여성 정장, 무스탕, 퍼(Fur) 등 3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시장 내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상품의 원사부터 디자인·제작 과정을 국내 여성복 수준이 아닌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으로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니트류는 해외 유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담당하는 이탈리아 현지 공방에서 생산, 최고급 캐시미어 브랜드 로로피아나와 견줘도 뒤지지 않는 수준을 자랑한다. 수트·재킷 등 오피스룩 상품 역시 신축·통풍이 우수한 우븐 소재를 주로 활용해 '테일러링(재단)의 본고장' 이탈리아 현지에서 제작한다.
상품의 디자인 역시 강화한다. 이를 위해 신세계백화점은 국내외 프리미엄 여성복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디자인 팀을 별도로 만들고 지난 2년여간 델라라나만의 차별화 된 패턴과 디자인을 개발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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