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이 구로구에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에서 기획하고 제작한 세계시민교육·국제이해교육자료를 기증했습니다.
기증식은 오늘(23일) 오전 구로구청에서 열렸으며, 세계시민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한 협력형 보드게임 3종 300세트와 단행본 22종 1,600권이 전달됐습니다.
앞서 구로구에 위치한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은 오는 25일 창립기념일 때 기념 행사 대신 다문화 인구가 많은 구로구의 세계시민교육 증진을 위해 관련 교육자료를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에 구로구에서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대상으로 자료 수요를 파악해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에 전달해 이번 기증식이 이뤄졌습니다.
올 4월 취임한 임현묵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장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우리가 속한 지역사회를 위해 의미있는 기여를 하고 싶어 관련 교육자료를 기증하게 됐다며, 이 기회를 통해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이 지역사회의 세계시민교육, 국제이해교육에 대한 요구
이성 구로구청장은 기증받은 교육자료를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협력을 통해 국제문제를 해결하는 세계시민 일원임을 알 수 있어 구민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화합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