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최종 소비자 대상 LG화학 제품에 대한 홍보영상'이다. 참가자들은 CF, 언박싱(unboxing), 웹드라마, 패러디, 홈쇼핑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 구성해 응모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LG화학 내부 전문가 및 외부 전문가가 모여 본선, 결선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수상작은 다음달 8일 발표한다.
LG화학은 ▲대상 1개 팀에게 상금 500만원과 HS애드 인턴십 기회(2명) ▲최우수상 2개 팀에게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 2개 팀에게 상금 각 100만원 ▲인기상 6개 팀에게 상금 각 50만원을 각각 준다. 시상식은 다음달 중순경 개최될 예정이다.
성환두 LG화학 홍보담당 상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톡톡 튀고 재기 발랄한 작품과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
지난 2016년 시작된 LG화학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국내 화학업계의 대표적인 대학생 대상 공모전이다. 작년에는 6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250여편의 작품을 출품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