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런던에서 열리는 '제4회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와 처음으로 주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일반적으로 유럽 영화제는 와인이나 샴페인 회사와 협업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오프닝 작품 상영 전 리셉션에서 참석자 모두에게 진로 소주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아시아영화제인만큼 아시아 대표 주류인 소주가 오프닝 자리를 빛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9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산업박람회 '아누가(Anuga) 2019'에 참석해 홍보 부스 운영하고 참이슬과 함께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 식음료 기업들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개척국가 거래선을 발굴하고, 기존 거래선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서다.
홍보 부스에서 하이트진로는 불고기, 닭강정, 만두 등 한국음식과 참이슬을 함께 먹는 방법을 소개하는 푸드페어링(Food Pairing)을 진행했다.
각국의 최우수 식품들만 입점할 수 있는 프랑스 파리 봉마르쉐 백화점에도 '참나무통맑은이슬'과 '하이트맥주'가 한국식품 코너에 처음 입점했다. 봉마르쉐 백화점은 세계 유명 식음료 및 주류 회사들이 팝업스토어 오픈 경쟁으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 백화점에 프리미엄 소주인 '참나무통맑은이슬'과 우리나라 대표 맥주인 '하이트'가 먼저 입점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입점도 검토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에는 런던에서 '한여름밤의 진로' 클럽 파티를 진행하고, 파리에서는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2019'를 여는 등 한국 주류 문화를 소개·확산시키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팝업레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