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11번가] |
예를 들어 11번가 모바일 검색창에 '나혼자산다', '배가본드' 등 프로그램명을 검색하면 '나 혼자 산다에 나온 그 상품', '배가본드에 나온 그 상품'이란 제목으로 ▲이시언 니트 ▲화사 부츠 ▲수지 팬츠 ▲신성록 가방 등 회차별 상품이 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고, 최신 유행 트렌드도 파악하기 쉽다.
또한, 검색창에 '귀걸이'로 검색해도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나온 귀걸이가 'TV에 나온 그 상품' 카테고리에 'VIP 6회 장나라 귀걸이', '어쩌다 발견한 하루 16회 김혜윤 귀걸이' 등으로 나온다.
11번가는 올해 초 선보인 '실시간 쇼핑 검색어'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인기 방송 프로그램 방영 당일부터 다음날까지 해당 방송에 등장한 상품명이 상위 키워드에 오른 것에 착안해 이 같은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서비스 되는 3000여 개 방송 출연 상품은 주로 ▲패션·잡화 ▲뷰티상품 ▲인테리어 용품 ▲주방용품으로, 11번가는 앞으로 6000개 수준으로 상품군을 늘려갈 계획이다.
11번가는 지난 3월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7월에는 모바일 앱 검색결과에 구매 팁, 유의사항, 용어설명, 가격비교 등의 정보를 담은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구매자의 동영상 후기를 모은 '꾹꾹' 서비스를 출시해 단순 쇼핑 뿐 아니라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커머스포털
김지승 11번가 서치센터장은 "방송에 나온 상품을 바로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올해 들어 새롭게 연 콘텐츠, 검색, 리뷰 영역에서 서비스간 시너지로 커머스포털로의 완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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