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제주항공] |
이번 프로모션은 제주항공을 자주 탑승하는 회원에게 우선 예매 혜택을 준다. 제주항공의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 중 VIP와 골드, 실버플러스 회원, 유료멤버십인 J패스, J패스플러스 회원은 프로모션 행사 이틀 전인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찜 항공권 예매를 할 수 있다.
찜 항공권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국내선은 오는 3월 29일부터 10월 24일까지, 국제선은 3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만 예매할 수 있으며, 일부 노선 운임은 발권일과 환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찜 항공권 최저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 운임 기준 국내선은 김포·부산·청주·대구·광주-제주 노선과 김포-부산 노선을 1만2300원부터 판매한다.
국제선은 일본 노선의 경우 ▲인천 출발 도쿄(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마쓰야마 노선 ▲김포-오사카 노선 ▲부산-도쿄(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 노선을 3만5700원부터 판매한다. 중화권은 인천 출발 칭다오·웨이하이·자무쓰·싼야·옌타이·마카오·홍콩·타이베이·가오슝 노선과 부산 또는 청주 출발 타이베이 노선을 3만8900원부터 판다. 동남아는 인천 출발 방콕·치앙마이·마닐라·세부·클락·보홀·하노이·호찌민·다낭·나트랑·푸꾸옥·비엔티안·코타키나발루 노선과 부산 출발 방콕·세부·다낭·싱가포르 노선을 5만24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인천이나 부산에서 출발하는 괌·사이판 노선은 6만500원부터, 인천-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은 6만500원부터 판매한다.
제주항공은 찜 항공권 예약 시작일인 오는 9일 오후 4시부터 다음날인 10일 오전 11시 50분까지 찜 퀴즈를 열고 국제선 5개국 일주권을 3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찜 특가 기간동안 ▲인천국제공항 JJ라운지 이용권 할인특가 1만1900원 ▲지방발 고객 대상 리프레시 포인트 5% 추가적립 ▲J패스 회원 가입 시 찜특가 우선예매 및 우선 체크인·우선 탑승과 앞좌석·비상구석 제외 현장무료 좌석지정 ▲뉴클래스 항공권 5만원 할인쿠폰(일부노선 한정) ▲찜 구매고객 전용 보험 등의 혜택을 제
찜 항공권은 무료로 맡기는 수하물 없이 1개의 휴대품(3면 합계 115cm 이내, 무게 10kg 이하)만 기내에 직접 들고 탑승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춰 예매를 해야 한다. 수하물을 맡겨야 한다면 찜 항공권 예매 후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