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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GfK] |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GfK는 약 70개국을 대상으로 올해 가전제품 매출액 전망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통신가전이 3%, 대형가전 2%, 소형가전 8%씩 각각 작년 대비 성장하는 한편 IT·사무용 기기와 영상·음향 가전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가전제품 매출의 상당 부분은 통신가전이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GfK는 통신가전이 전체 가전 시장 매출의43%를 차지하며 약 580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5G 보급이 본격화되면서 시장 규모도 크게 증가할 것이란 분석이다. 특히 스마트폰 수요의 성장률이 큰 중국과 신흥 아시아 지역에서의 성과가 올해 가전 시장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주목받는 카테고리는 대형 가전이다. GfK는 대형 가전의 매출은 전체 가전 시장의 18%에 해당하는 약 239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있다.
또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영상·음향 가전도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약 186조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 밖에, 가전시장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소형 가전은 123조 원 규모로 추산됐다.
이처럼 뛰어난 성능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이 접목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가전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GfK 가전 담당 전문가 파블린 라자로브는 "매년 제조사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신개념 가전을 선보이고 있고, 소비자도 편리하면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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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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