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에 따라 깨끗한나라는 GS리테일의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 등 전국 1만 4000여 개의 오프라인 점포 및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카테고리 별 상품 트렌드 공동연구' ▲'카테고리 별 트렌드 반영 상품의 신속한 출시' ▲'매출 활성화 위한 프로모션 진행' ▲'매장 내 진열 공간 확대' ▲'공동마케팅 및 나눔상품 개발' 등 5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깨끗한나라와 GS리테일은 별도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해 정기적인 미팅을 가지며 신상품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라인 프렌즈', '겨울 왕국'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물티슈 신제품을 시작으로, 생리대 '순수한면 제로', 유기농 '건강한 순수한면' 등을 판매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 출시에 맞춰 GS리테일의 최신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한다고 밝혔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GS리테일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를 신속히 파악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깨끗하고 건강한 생활문화 창출을 목표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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