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ENM / 사진= CJ ENM |
CJ ENM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2694억 원으로 전년대비 9.5% 증가했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7897억 원으로 14.5% 늘었습니다.
미디어 부문 매출은 4451억 원으로 전년대비 1.3%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46억 원으로 77.6% 줄었습니다.
'사랑의 불시착'과 '호텔 델루나', '신서유기7' 등 시청률 및 화제성을 강화한 콘텐츠를 발굴했으나 방송광고시장 침체에 따른 TV광고 판매와 예능 콘텐츠 판매가 부진하며 수익성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커머스 부문은 'A+G(엣지)'와 '장미쉘바스키아', '지스튜디오' 등 단독 브랜드 상품의 판매 호조, 일부 해외법인 및 카탈로그와 같은 저수익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10.3% 오른 1조 4273억 원, 영업이익은 20% 상승한 149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화 부문은 칸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기생충'을 비롯해 자체 기획한 '극한직업'과 '나쁜 녀석들' 등 박스오피스 매출 고성장으로 매출이 63.8% 증가한 349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018년 영업손실 9억 원에서 436억 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음악부문 연간 매출액은 3348억 원으로 전년대비 43.4%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신규 아티스트 투자 확대에 따라 49.7% 감소한 56억 원입니다.
올해 CJ ENM은 매출 3조8000억 원, 영업이익 3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이를 위해 전 부문 글로벌 메가 지식재산권(IP)을 확대하고, 자체브랜드 및 자체제작 콘
CJ ENM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CJ ENM은 콘텐츠 본연의 가치에 집중해 견조한 실적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갔다"며 "올해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단독 브랜드 사업과 글로벌 및 디지털 사업 확대로 수익 성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