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아마존 브랜드 가치 500조원 글로벌 1위…삼성은?

기사입력 2020-06-30 16:18 l 최종수정 2020-07-07 16: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미국 아마존이 2년 연속 세계 최고 가치 브랜드로 평가됐다. 삼성은 지난해 38위에서 40위로 내려앉았다.
30일 영국 시장조사 업체 칸타르는 '2020년 100대 톱 브랜드' 보고서 발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4159억달러(약 500조원)로 지난해보다 32% 늘며 2년 연속 세계 1위에 올랐다.
보고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자 택배 의존도가 커지는 가운데 아마존의 강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326억달러로 작년보다 7%가량 증가했으나 순위는 2계단 낮아진 40위에 랭크됐다.
삼성 이외에 100대 톱 브랜드 명단에 포함된 한국 기업은 없었다.
2위는

애플(3522억달러), 3위 마이크로소프트(3265억달러), 4위 구글(3236억달러), 5위 비자(1868억달러) 순이었다. 모두 미국 기업 브랜드다.
6위와 7위 자리에는 중국 기업인 알리바바(1525억달러)와 텐센트(1억510억달러)가 올랐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임진강 폭우에 군남댐 수문 전부 개방…주민들 긴급 대피
  • 가평에서 토사에 펜션 완파…3명 숨진 채 발견
  • '성추행 의혹 외교관' 귀국 인사조치…언론플레이엔 '유감' 표명
  • 홍천 캠핑 확진자, 선릉역 커피전문점에 30분 머물러…"연쇄 감염 확인 중"
  • 서울 16개 하천 출입통제…홍제천·불광천 한때 범람 위험 '대피경보'
  • 윤석열 침묵 깨고 직접 쓴 인사말 보니…각종 논란 입장 담겨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