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중간 관리 매니저 및 판매사원 등 약 1천명에 생활지원금 지급
결제대금도 최대 24일 앞당겨 지급…도급업체 도급비 전액도 지원
현대백화점 "무거운 책임감 통감…다양한 보상 방안 마련"
결제대금도 최대 24일 앞당겨 지급…도급업체 도급비 전액도 지원
현대백화점 "무거운 책임감 통감…다양한 보상 방안 마련"
↑ 지난달 26일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앞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오늘(5일) 지난달 26일 일어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사고에 따른 영업 차질과 관련해 협력업체와 해당 업체들의 직원들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습니다.
입점 협력업체와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 관리 매니저, 일반사원 등 1천 여명에게 250만 원(일반사원)~350만원(중간 관리 매니저) 수준의 긴급 생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이밖에도 ▲시설·미화·보안 관련 도급업체에 대한 도급비 전액 지급 ▲현장 재고 실사를 통한 상품 재고 보상 절차 돌입 ▲중소 협력업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화재 사고에 따라 영업 중단이 불가피하면서, 긴급하게 생활지원금을 마련해 지원하기로 했다”며 “이번 대전점 화재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하며, 다양한 보상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유승오 기자 victory5@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