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제공 |
편의점 GS25가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영상 등에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GS25가 최근 출시한 △심플리쿡떠먹는타코 △제철열무샐러드 △프룻후룻과일젤리 등이 AI 기술로 디자인된 상품들입니다. GS25 측은 해당 상품들은 각 상품의 특징을 담은 텍스트와 이미지 파일을 AI 생성 프로그램에 입력해 콘텐츠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GS25는 이번 달 안에 심플리쿡 카레 2종과 모닝글로리샐러드 등도 AI 기술로 패키지를 디자인해 출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매달 두차례 이상 AI 기술을 활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에 접목한 이번 프로젝트는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GS25만의 재미있는 편의점 경험 제공과 특히 잘파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가의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