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계열사별 교체 확인 작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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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해 사과하고 2천300만 명에 달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을 무상 교체해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CEO)는 오늘(25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고객 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에서 "고객 여러분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하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SIM(이심·내장형 가입자 식별 모듈)을 포함한 유심 교체 서비스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됩니다.
해킹 피해를 최초로 인지한 18일 24시 기준 가입자 중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T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교체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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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해 삼성은 해킹 사고가 발생한 SK텔레콤을 이용하는 임원들에게 서둘러 유심(USIM) 교체에 나서라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전날 임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SK텔레콤의 유심 보호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유심을 교체하라"며 "유심 보호 서비스 신청시 해외 로밍이 불가능하니 출장 등으로 해외 방문시 서비스를 해제하고, 유심 교체시에는 모바일 사원증을 재발급해야 한다"고 안내했습니다.
일부 계열사는 해킹 사고가 알려진 직후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하도록 권고했다가 이후에 다시 '전원 유심 교체' 지침을 내리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임원은 이미 유심을 교체한 것으로 알려졌고, 계열사별로 유심 교체가 이뤄졌는지 확인 작업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