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운현궁에서 이태리 브랜드 구찌와 한국내셔널트러스트가 함께하는 문화유산 보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 발족식에 참석해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은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유실될 위험에 처해 있거나 문화적 가치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국내 문화유산을 선정, 보전하는 사업이다.
이영애는 “사극을 시작하면서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며 “사랑스런 아이들의 엄마가 되니 다음 세대에게 선조들의 귀중한 유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우리 세대가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재능기부에 나선 계기를 밝혔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지
한편 본 캠페인은 오는 6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나이에 관계없이 해당 웹사이트에 보전을 원하는 문화유산 현장의 인증샷 및 추천 이유를 올려 참여할 수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염은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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