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명준 기자] 김재중이 29일 정규 1집 앨범 ‘WWW: Who, When, Why’ 발매를 앞두고 두 번째 깜짝 선공개를 확정 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개한 가을 발라드 ‘햇살 좋은 날’이 국내외 차트에서 큰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이번 김재중의 정규 1집이 록 앨범이니만큼 록 스피릿이 강한 곡을 다음주 23일 추가 선공개 하기로 결정 했다. 선공개 하는 ‘버터플라이(Butterfly)는 작곡가 회장님의 곡으로 강함 템포의 록 장르다. 누구든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라인과 함께 한국적인 록에 접근하고자 한 곡이다. 김재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절제되어 있으면서도 역설적인 표현이 가미된 가사가 특징이다” 라고 밝혔다.
김재중은 지난 15일 첫 정규 앨범 수록곡 ‘햇살 좋은 날’을 선공개 후 벅스, 싸이월드, 엠넷, 다음뮤직 차트의 1위를 차지하고 일본, 태국, 대만, 홍콩 등 4개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김재중은 ‘햇살 좋은 날’로 일본 아이튠즈에서 올해에만 5번 째 1위를 차지했다.
김재중은 다음주 23일 2차 선공개곡 ‘버터플라이’(Butterfly)를 발표하고 29일 솔로 첫 정규 앨범 ‘WWW: Who, When, Why’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명준 기자 neocross@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