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 암 특집 제1탄 ‘암을 이긴 사람들’ 편에서다.
위암, 폐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의 최고 권위자들인 이들은 암 발병 원인부터 극복 방법 등 한국인을 위협하는 5대 암에 관한 모든 궁금증에 대해 털어놓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 암을 극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을 바탕으로 암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사례 별로 살펴본다.
또 국내 최고의 암 권위자 5인은 자신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암을 극복한 고수들과 한자리에 모여 최고의 암 치료법에 관한 열띤 논쟁을 벌인다.
이와 함께 ‘항암 치료를 꼭 받아야 하는가’ ‘암은 반드시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인가’ ‘민간요법은 과연 효과가 있는 것인가’ ‘담배 피면 폐암 걸리나?’ ‘술을 많이 마시면 간암에 걸리나?’ 등 누구도 명쾌하게 답해주지 못했던 암에 대한 속시원한 해답을 내놓는다.
또한 암 치료에 관한 잘못된 상식과 관련해 발효액, 무염식, 천연식초, 마늘요법 등 그동안 소개돼 큰 반향을 일으킨 민간요법들의 효과에 대해서도 낱낱이 해부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은 “현대의학부터 민간요법에 이르기까지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궁금한 암 치료의 모든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특집방송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