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크리스마스트리가 주는 상징적 이미지가 있다“며 ”크리스마스트리를 본뜬 모든 의상들은 그 상징적 이미지를 따라갈 수밖에 없다”고 표절설을 일축했다.
이어 “여러 층으로 나눠진 녹색 잎, 잎 가장자리에 걸쳐진 눈(혹은 트리용 장식), 여기에 각종 장신구와 트리 꼭대기의 별 등은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크리스마스트리가 갖고 있는 상징적 이미지의 구성요소일 것”이라며 “화보 촬영시 착용했던 의상은 이러한 크리스마스트리의 상징적 이미지를 그대로 형상화했다. 일반적인 콘셉트(크리스마스 이미지- 산타, 트리, 루돌프, 선물, etc)의 특정 이미지에서 비롯된 디자인은 서로의 유사성을 보일 수밖에 없다”고 해명했다.
또한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부정적 이미지로 얻을 것 없다. 크레용팝은 길거리 공연부터 시작해 숱한 어려움을 겪으며 이제 겨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됐다. 이 중대한 시점에서 크레용팝의 이미지를 훼손하면서까지 노이즈마케팅을 벌일 이유가 없다. 오히려 독이 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미 크레용팝은 모모이로 클로버Z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을 한 차례 겪은 바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이미지가 생명인 아이돌 그룹을 의도적으로 또 다시 표절에 휘말리게 할 기획사는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소속사 측은 “이번 의상이 활동 의상은 아니다. 신곡 ‘꾸리스마스’ 활동 시 입게 될 의상은 현재 완성 단계”라며 “헬멧 콘셉트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와 함께 “현재 한 케이블 방송
한편 크레용팝은 26일 캐럴송인 ‘꾸리스마스’ 음원을 공개한다.
[매경 온라인 이슈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