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두정아 기자]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이 제3회 대한민국 한류대상의 뮤지컬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 해 동안 대중문화와 전통문화, 문화 관광, 문화 산업 등 한류 전반으로 기여한 국내외 개인 또한 단체들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시상하는 대한민국 한류대상은 한복과 한식, 드라마, 가요, 국악, 뮤지컬 등 총 21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시상된다.
뮤지컬 부문에 선정된 ‘요셉 어메이징’의 제작사 (주)라이브앤컴퍼니 박영석 대표는 “이런 커다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요셉은 한류의 중심에 서있는 아이돌이 소화 할 수 있는 순수함을 갖고 있는 역할이다. 또한 담고 있는 메시지가 희망이기에 세계 시장에서도 통용 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한류를 알리는 작업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가요 부문에서는 올 한해 가장 선풍적인 인기로 해외에서도 화제가 된 5인조 여성 그룹 크레용팝이 수상자로 선정됐고, 영화 부문은 ‘김수현 열풍’을 몰고 왔던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한류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한식 부문에서는 궁중음식전문가인 한복려(궁중음식연구원장)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6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동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두정아 기자 dudu0811@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