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와 ‘두부셰이크’가 중년건강 공공의 적인 나잇살을 빼는데 특효약이라는 사실이 공개돼 폭발적인 화제다.
1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나잇살 프로젝트 1탄이 방송됐다. 5명의 참가자와 함께 4주간 나잇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는 놀라웠고, 시청자들은 흥분했다.
방송에서 ‘해독 다이어트 3단계’(숙변 제거+해독 식단+황기차)를 직접 실시한 한의사 정지행 원장은 “황기는 기운을 보충하는 대표적인 한약재로 인삼과 달리 체질에 관계없이 섭취가 가능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다”며 “황기를 통해 기운을 보충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나잇살을 빼는 좋은 방법”이라고 알렸다.
해독 프로젝트에 참여한 65세 이은여씨는 실험 후 47인치 허리둘레가 36인치로 바뀌는 기적적인 경험을 했다.
정 원장이 강추한 나잇살 극복에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황기차였다. 황기차는 황기(70-80g)와 물(2L)을 넣고 센 불에서 15분 정도 끓인 후 약한 불에서 20분 정도 더 끓이면 끝이다. 방법도 간단해 황기를 구하려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는 후문이다.
물론 끓인 황기차는 물처럼 수시로 음용이 가능하다. 특히 황기와 계피를 함께 차로 끓이면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 이날 방송에서 ‘회춘 다이어트’를 실시한 가정의학전문의 박상준 원장은 ‘두부셰이크’로 나잇살을 빼 10년 회춘하는 비법을 설명했다.
“호르몬 변화로 나잇살이 찌게 되는데, 식품을 통해 나에게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핵심”이라며 “나잇살을 빼려면 단백질 섭취량을 의도적으로 늘려야 한다. 단백질 섭취의 최강자 두부셰이크가 나잇살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두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크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식으로 이어진다. 천연 여성 호르몬도 풍부해 충분한 영양소와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두부에 유산균 요구르트 등을 첨가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건강도 챙기면서 나잇살도 뺄 수 있는 일석이조다.
회춘 프로젝트에 참여한 45세의 최정화 참가자는 76.7kg에서 65.7kg로 4주만에 11kg을 감량해 주목을 받았다.
두부셰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찌개용 두부(1/4)와 바나나(100g), 플레인 요구르트(1개), 저지방 우유(100mL) 등 모든 재료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
'엄지의 제왕'은 이날 방송에서도 종편 동시간대 1위와 함께 전체 케이블 일일 시청률 1위를 지켰다. 방송이 나간 후 포털사이트엔 ‘회춘 다이어트’와 ‘해독 다이어트’ ’황기 효능’ ‘두부셰이크’ '엄지의 제왕 나잇살' 등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