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봄꽃 휴양마을 10선 선정, 양평 가루메마을 등의 명소

기사입력 2014-04-10 12:41

봄꽃 휴양마을 10선

봄꽃 휴양마을 10선이 화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9일 아름다운 봄꽃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양평 가루메마을 등 '봄꽃이 있는 휴양마을 1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야외활동을 본격적으로 즐기는 4월에 우리농촌의 아름다운 봄꽃도 보고 농촌체험도 즐길 수 있는 대표 농촌체험휴양마을 명소의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봄꽃 휴양마을 10선<br />
<br />
봄꽃 휴양마을 10선이 화제다.
↑ 봄꽃 휴양마을 10선

봄꽃 휴양마을 10선이 화제다.
봄꽃 휴양마을 10선에는 딸기 수확과 배꽃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양평 가루매마을, 신선한 과일을 맛보고 복사꽃 축제도 즐길 수 있는 강릉 복사꽃마을, 유채꽃 인절미와 유채꽃비누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삼척 맹방유채꽃마을이 선정됐다.

또 민들레 화분을 만들고 다슬기 잡기를 할 수 있는 보은 하얀민들레마을,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청양 칠갑산산꽃마을, 남원 광한루 등 관광지가 많은 남원 춘향허브마을, 한지공예체험과 전통혼례도 경험할 수 있는 영암 왕인촌마을이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봄꽃 휴양마을에 김천 이화만리마을, 영주 솔향기마을, 남해 두모마을 등이 꼽혔다.

농식품부는 4월 봄꽃 테마를 시작으로 5월 가족, 6월 여름휴가, 8월 물?계곡 등 계

절별로 테마가 있는 농촌체험 명소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다.

봄꽃 휴양마을 10선에 대해 누리꾼들은 "봄꽃 휴양마을 10선, 와 진짜 이렇게 날씨 좋을 때 많이 돌아다녀야하는데" "봄꽃 휴양마을 10선, 딸기 먹고 꽃 보고 그럼 진짜 재밌겠다" "봄꽃 휴양마을 10선, 왠지 이번 봄이 일찍 와서 여름도 일찍 올 것 같은 불길한 기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