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방송되는 MBN 국민 건강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는 앞서 화제를 모은 ‘청혈주스’와 함께 ‘청혈장’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이날 방송을 통해 ‘피 해독 24시’를 전격 공개한다. 아울러 청혈주스 섭취량과 대체 재료,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한다.
‘청혈장’은 청혈주스와 함께 장이 비어있는 아침에 섭취하면 좋다. 만드는 방법은 청국장 40g에 들기름 한 스푼을 첨가한 후 양파와 파, 고춧가루, 소금을 각 1g씩 넣고 섞는 게 전부다. 이때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검은 콩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흰콩이나 노란콩도 가능하지만, 검은콩을 활용하면 피 해독제로 탁월하다는 게 선 원장의 설명.
장 해독에 좋은 아침 시간에 먹게 되면, 위장의 대사활동을 도와 변비 해결은 물론 독소 제거를 돕는다.
청혈장의 장점은 장 활동을 돕고 간 해독에 효과적이다. 장이 깨끗하면 간의 대사 능력이 원활해질 뿐 아니라 피가 맑아진다는 원리다.
선 원장은 “청혈주스와 함께 피 해독에 탁월한 것이 바로 청혈장”이라며 “청혈장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를 완벽히
또한 “청혈주스로 부족한 부분은 청혈장으로 보완 가능하다. 아침 식사대용으로 추천한다”면서 “특히 심장과 뇌혈관 질환의 환자의 영양 공급에 효과적이다. 노인이나 당뇨환자, 학생 등 체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이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할 것”을 추천했다.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