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장진환)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양승조 국회의원(최고위원,보건복지위원)과 새누리당 이명수 국회의원(보건복지위 간사)의 공동주최로 27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지하1층)에서적정보육원가 산정 및 민간재무회계규칙 신설·제정 방안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주요내빈으로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정책위의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춘진 의원, 야당 간사 김성주 의원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합니다. 제19대 후반기 원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구성된 직후에 열리는 정책토론회인만큼 여야의 보건복지위 의원들의 관심이 집중된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장진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행 어린이집 재무회계 규칙은 국공립 및 사회복지 법인 어린이집에 적합한 것으로서 개인의 자본으로 설치 운영되고 있는 민간어린이집의 재무특성을 반영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민간용 재무회계 규칙이 제정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현행 민간 보육료 결정 시스템은 다른 공공요금을 결정하는 총괄원가제를 채택하고 있지 않은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민간보육료 산정시에는 총괄원가제를 도입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민간어린이집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각 보육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과 한국민간어린이집 전국 임원 및 회원 400여명이 참가하며, 좌장 김명근 교수(경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진행으로 백태영 교수(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의
토론자로는 육아정책연구소 양미선 부연구위원, 한경대학교 아동가족복지학과 이서영 교수, 공교육살리기 학부모연합 이경자 대표,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장진환 회장, 보건복지부 보육정책담당관이 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