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이 솔로 앨범으로 다시 한 번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19일 0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장범준 솔로 1집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는 이날 오전 6시 기준 멜론, 엠넷뮤직,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몽키3 등 실시간 차트 9곳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싸이월드 차트에서는 수록곡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으로 1위를 수성했다.
버스커버스커 데뷔 후 음원을 내놓을 때마다 차트 '올킬' 및 줄세우기에 성공했던 장범준이었기에 솔로 음반의 성적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으나 이와 같은 기대를 여실히 충족시킨 것.
실제로 '어려운 여자'와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 외에도 '주홍빛 거리', '낙엽 엔딩', '내 마음이 그대가 되어' 등 다수의 곡들이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기존 차트 강자들을 긴장시켰다.
하지만 음원에 대한 반응은 분분하다. "역시 장범준" "역시 버스커버스커"라는 반응이 있는 반면, "노래가 늘 비슷비슷하다" "기대 이하다" "처음이 좋았지" 등 그의 음악 스타일에 대해 식상하다는 의견을 내놓는 이들도 다수였다.
한편 장범준의 이번 앨범은 그가 버스커버스커로 Mnet '슈퍼스타K3'에 참여하기 이전,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부터 함께 버스킹(거리공연)으로 활동했던 음악 동료들이 본격 참여했다.
장범준은 오는 9얼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홍대 소재 예스24무브홀에서 '2014 장범준 클럽공연' 타이틀로 매 주 주말마다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