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2014 MAMA] 朴대통령 깜짝 등장 “문화융성 콘텐츠 케이팝”

기사입력 2014-12-03 21:55 l 최종수정 2014-12-04 00:2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강태명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014 MAMA 시상식에 깜짝 등장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3일 오후 8시(한국시각)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4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마마)에 영상 편지를 보냈다.
박근혜 대통령은 “문화는 세계인을 한 곳에 묶는 마력을 가졌다. 좋아하는 것을 공유하고 마음을 행복하게 한다”며 “문화융성을 국정 기조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문화가 서로의 마음과 세계인들에게 평화를 가져온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의 케이팝(K-POP)을 토대로 시작된 ‘MAMA’는 이제 세계 24억 인구가 함께 시청하는 세계인들의 문화 콘텐츠로 발전했다”며 “문화를 통해 창조 산업을 발전시킨 글로벌 창조경제의 모범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훌륭한 무대를 만들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하며 말을 맺었다.
대통령이 대중음악 시상식에 축하메시지를 보낸 건 이례적인 일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14 마마는 지난해 10월 23일부터 올해 10월 27일까지 중

발매된 음반과 음원 및 해당 가수(팀)들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한다. 시청자 투표(인터넷, 모바일)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한 선호도 조사, 음반 판매량, 디지털 통합 차트(음원 판매량), 선정위원회 심사 등을 종합해 각 부문 수상자(작)을 최종 선정했다. 시상 부문은 총 24개 부문이다. /사진 Mnet 2014 MAMA 방송 캡쳐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