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스핀오프 뜻, 발표됐던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기초해 다른 이야기 만들어 내는 것

기사입력 2014-12-17 07:19

스핀오프 뜻, 발표됐던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기초해 다른 이야기 만들어 내는 것

스핀오프 뜻, ‘파생 작품’

스핀오프 뜻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핀오프는 ‘파생 작품’이란 뜻이다. 주로 텔레비전 드라마나 영화, 만화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이전에 발표되었던 것의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기초하여 새로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15일 오전 CJ E&M 관계자는 보도 자료를 통해 “배우 차승원, 유해진, 장근석이 출연하는 새 프로그램은 ‘삼시세끼 스핀오프-어촌 편(가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새 프로그램은 나영석 PD와 신효정 PD가 함께 메가폰을 잡는다”며 “아직 구체적인 콘셉트나 프로그램명, 회차, 방송일자 및 편성 시간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알렸다.

스핀오프 뜻
↑ 스핀오프 뜻
나영석 PD가 새롭게 선보인 ‘삼시세끼’는 배우 이서진-옥택연을 주인공으로 시골 생활을 영위하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총 4시즌 방송을 예정하고 있다. 가을

편 이후 잠시 휴식기에 돌입하는데, 그 사이에 등장할 프로그램은 다름 아닌 ‘삼시세끼: 어촌 편’인 것.

‘삼시세끼’는 가을 편을 방영하는 내내 화제에 올랐고, 시청률 9%대를 돌파하는 등 케이블 예능프로그램으로서는 보기 드문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끈 바 있다. ‘삼시세끼 스핀오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핀오프 뜻, 스핀오프 뜻, 스핀오프 뜻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