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연말정산 기간을 맞아 덩달아 '민원24시'가 화제다.
'민원24'는 연초가 되면 취업, 입학, 연말정산 서류 등 발급받기 위해 평소보다 민원서류 신청 량이 급증해 시간 지연 현상을 막기 위해 정부가 만든 서비스다.
정부는 2002년부터 '민원24' 서비스를 열어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들리지 않아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을 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수수로도 감면(면제 61종, 감액 64종) 받을 수 있다.
한편 '민원24'는 15일부터 30일까
'민원24시' 소식에 네티즌들은 “민원24시, 편리하네” “민원24시, 좋다” “민원24시, 프린트만 하면돼” “민원24시, 동사무소 안가도 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