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이충호 작가 '킬미힐미' 언급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무슨 말?'

기사입력 2015-01-22 14:57

'이충호 킬미힐미'/사진=해당 드라마 포스터
↑ '이충호 킬미힐미'/사진=해당 드라마 포스터


'이충호 킬미힐미'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인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이충호 작가가 드라마 '킬미힐미'를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1일 이충호 작가는 트위터를 통해 "이런. 당당한 걸 보니, 아직 모르는구나. 곧 알려줄게. 본인이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단 사실을"이라는 글과 함께 '킬미힐미' 관련 기사의 인터넷주소를 링크했습니다.

이충호 작가가 링크한 기사에는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 기자간담회에서 지성이 다중인격 소재 드라마가 등장하는 것과 관련해 "안타깝다"고 전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앞서 지성은 같은 날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안 좋은 뉴스가 계속 나와 흉흉하다. 정상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발붙일 곳이 없어 보일 정도다. 재미로 드라마를 촬영하기 보다 힘든 사람들을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다는 보람으로 작업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같은 시기에 '다중인격'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나온 것에 대한 자신만의 분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충호 작가는 지난 20일 지성과 현빈의 연기 대결에 대한 기사를 링크하고 "다중인격장애를 겪는 남자의 인격(하이드)과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코미디는 내가 지난 2011년에 그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가 시작이다"며 "사회현상으로 포장하지마라. 그저 아이디어 도둑질일 뿐이다"라는 글을 올린 바 있습니다.

한편, '하이드 지킬, 나'는 세상에서

제일 나쁜 남자 구서준과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남자 로빈이라는 두 인격체를 가진 해리성인격장애를 앓는 남자와 사랑에 빠진 서커스단장 여자의 로맨스를 그립니다.

'킬미힐미'는 7개 인격을 가진 해리성 다중인격장애를 앓는 남자주인공이 정신과의사를 만나 치유되는 과정을 담은 사랑이야기입니다.

'이충호 킬미힐미' '이충호 킬미힐미' '이충호 킬미힐미'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