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12th 한국대중음악상] 국악그룹 잠비나이, 선정위원회 특별상 수상

기사입력 2015-02-26 21:29

[MBN스타 남우정 기자] 국악 그룹 잠비나이가 선정위원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제 12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올해 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잠비나이는 선정위원단들이 꼽은 선정위원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잠비나이는 “수상한 팀들 자리 참석하라고 해서 왔다. 상을 받는지 몰랐다. 감사하다”라며 “올해는 해외에서 활동을 많이 했는데 국내에선 누가 알아줄까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해외에서 활동을 하면서 국내에 멋있는 아티스트가 많다는 걸 느꼈다. 척박한 환경에서 각자의 색을 가지고 있는 뮤지션이 많다는 것만으로 감사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며 “유행에 휘둘리지 않는 음악으로, 댄스음악이 아닌 음악도 K팝(K-POP)이 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한국대중음악상은 대중음악 관련 여러 전문가들이 모여서 음원순위와 판매량 등의 조건을 배제하고 심사를 해서 결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종합 4개 분야와 26개 세부부문을 시상한다. 올해는 포크 음악과 앨범 부분이 새로 생겨났으며 로큰롤 라디오, 선우정아, 김오키, 윤영배, 옐로우 몬스터즈가 축하 공연을 펼쳤다.

남우정 기자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