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노엘 갤러거가 오는 7월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이하 ‘안산M밸리록페’)에 출연을 확정했다. 노엘 갤러거는 지난 ‘2009 지산밸리록페스티벌’ 이은 두 번째 무대로 ‘밸리록페’와 한국 팬에 대한 의리를 과시했다.
노엘 갤러거와 함께 3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는 영국을 중심으로 90년대 초에 유행했던 장르인 ‘슈게이징’중심의 록 밴드 ‘라이드(Ride)’와 독창적이고 기발한 뮤직비디오로 온라인 바이럴의 시초로 추앙 받는美 4인조 밴드 ‘오케이 고’(OK GO)다.
특히 지난 해 19년만에 재결합을 선언하며 록 팬들을 흥분시킨 ‘라이드’는 오는 7월 국내 팬들과 만나 ‘슈게이징’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퓨터 그래픽 없이 착시현상 만으로 특수효과를 연출하거나 수천 명의 인원을 동원한 뮤직비디오 촬영 등 재기 발랄한 매력의 ‘오케이 고’ 무대 또한 ‘안산M밸리록페’의 또 하나의 관람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7월24일부터 26일까지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서 개최되는 ‘안산 M밸리록페스티벌’은 라디오헤드, 오아시스, 뮤즈 등의 내한을 성사시킨 음악 페스티벌이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