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동안’ 부른 가수 박정현 말고 또 누가 있나...케이윌린 등 실력자의 ‘성지’
이승환 노래 ‘천일동안’, 박정현 케이윌 린 등 많은 가수들이 사랑한 노래
가수 박정현이 ‘나가수’ 무대에서 부른 노래 ‘천일동안’이 화제가 되면서 이를 부른 가수들에도 눈길이 모이고 있다.
17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 시즌3’(이하 ‘나가수’)에서는 가왕전 결승을 앞둔 6팀이 1:1 매치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박정현은 이승환의 ‘천일동안’을 선곡해 무대에 올랐고,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로 박정현 표 ‘천일동안’을 선보였다.
↑ 사진=MBN스타 DB |
특히 박정현의 ‘천일동안’ 무대를 본 몇몇 청중들은 박정현의 목소리에 눈물을 흘렸고, 무대가 끝나자 자리에서 일어나 기립박수로 박정현의 무대에 화답해 눈길을 끌었다.
노래 ‘천일동안’은 가수 이승환의 곡으로 1995년 5월 발매된 그의 4집 ‘휴먼’(Human)의 수록곡이다.
가수 케이윌은 2007년 ‘천일동안’을 리메이크해 앨범에 수록했고, 인터뷰에서 이를 가리켜 “누리꾼에 많은 욕 먹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린은 2006년 리메이크 앨범에 노래 ‘천일동안’을 실었다. 그는 리메이크 노래들을 부르며 “나 자신을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며 선배들을 향한 존경심을 표한 바 있다.
가수 김동률은 ‘천일동안’의
천일동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천일동안, 이렇게 좋은 명반” “천일동안, 쳔년동안 인기 있을 것 같아” “천일동안, 많은 후배들이 불렀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