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밤선비’ 첫방②] ‘역시’ 이준기…믿고 보는 이유가 있다

기사입력 2015-07-09 09:27

[MBN스타 유지혜 기자] 배우 이준기가 MBC 새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이하 ‘밤선비’)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 8일 방송된 ‘밤을 걷는 선비’(이하 ‘밤선비’)에서는 홍문관 교리 김성열(이준기 분)이 조선 왕권의 비밀을 알게 되고, 뱀파이어가 된 후 그 비밀의 중심인 귀(이수혁 분)를 잡기 위해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성열은 이명희(김소은 분)와 혼인을 앞두고 왕권을 조종하는 절대악 귀의 존재를 알게 되고, 급기야 뱀파이어에게 물려 자신 또한 흡혈귀가 된다. 그는 귀의 조종으로 친구 정현세자(이현우 분)와 가족들이 목숨을 잃은 것을 보고 오열한다. 사랑하는 이명희마저도 귀의 손아귀에 들어갔으나 이명희는 스스로 죽음을 택하며 김성열에 제발 살아 달라고 부탁한다. 결국 김성열은 사랑하는 이의 피를 마시며 진정한 뱀파이어로 거듭난다.

사진=밤을걷는선비 방송 캡처
↑ 사진=밤을걷는선비 방송 캡처


이후 120년이 흘러 김성열은 조선 제일의 책괘 조양선(이유비 분)을 찾았고, 귀를 없앨 방도가 쓰인 정현세자의 비망록을 찾는다. 김성열과 조양선의 첫 만남은 앞으로 이들이 합심해 귀를 없애기 위해 고군분투 할 것임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밤선비’의 1회는 에필로그 격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120년 전의 김성열, 그의 정인 이명희, 귀의 존재, 이에 대항하던 정현세자 등의 이야기를 엮는 과정이 전개됐기 때문. 하지만 이를 통해 왜 김성열이 모든 것을 바쳐 귀를 처단하려 하는지에 대한 설득력을 높였다. 120년 후 벌어질 진짜 ‘흡혈귀들의 전쟁’을 위해 깔아놓은 초석이 꽤나 잘 배열을 맞춘 기색이다.

이런 1회를 가득 채운 것은 다름 아닌 주인공 김성열 역을 맡은 이준기였다. 1회는 귀와 정현세자, 이명희와 김성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됐는데 앞서 언급했듯 ‘김성열이 왜 귀를 잡아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회차이기 때문에 단연 김성열의 비중이 높았다. 김성열은 정현세자와 이명희, 귀 사이를 오가며 각 이야기들이 뭉치는 구심점 역할이 돼야 했다.

사진제공=MBC
↑ 사진제공=MBC


이준기는 한 회를 오롯이 이끌어야 하는 것임에도 여유롭고 안정적인 연기로 이를 충실하게 해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수호귀 해서(양익준 분)에게 물려 뱀파이어가 되는 과정, 정현세자와 아버지가 목숨을 잃었다는 것을 알고 오열하는 장면 등은 이준기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게 됐다.

한 회를 가득 채운 이준기의 존재감은 ‘밤선비’의 성공적인 첫 발을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상 깊었다. 이준기는 ‘왕의 남자’(2005), 드라마 ‘일지매’(2008), ‘아랑사또전’(2012), ‘조선총잡이’(2014) 등 유난히 사극과 인연이 많은 배우다. 비록 정통 사극은 한 적이 없지만 ‘퓨전 사극’에서는 분명 1인자의 호칭을 받을 만큼 큰 활약을 했는데, 그런 전작들이 ‘밤선비’ 속 안정적인 이준기의 연기력을 만든 셈이다.

사극과 남다른 궁합을 자랑하는 이준기를 알아본 것은 드라마의 이성준 PD다. 이 PD는 최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준기는 사극에 어울리는 배우고, 인성과 연기력이 출중해 단연 섭외 0순위였다”고 말했다. 그의 말처럼 이준기는 사극이 처음인 다른 배우들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고 극을 이끌어 갈 적격의 인물이다.

‘믿고 보는’ 이준기는 과연 120년 후 펼쳐질 이야기에서도 잘 중심을 잡을 수 있을까. 이준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과연 ‘밤선비’가 1회의 기세를 몰아 성공작으로 남을 수 있을지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한편 ‘밤선비’는 조주희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남장을 하고 책쾌 일을 하며 살아가는 조양선이 음석골에 사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을 만나게 되고, 그가 뱀파이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멜로 사극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