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 홍콩 수영장 사진 분석 결과는? "위조 가능성 없다"
↑ 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사진=SBS |
강용석이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전문가는 강용석의 홍콩 수영장 사진이 위·변조된 흔적이 없다고 분석했습니다.
19일 밤 방송된 SBS '한밤의 TV 연예'(이하 '한밤')에서는 강용석과 파워블로거 A씨의 스캔들을 집중 분석했습니다.
이날 한밤 팀은 강용석 스캔들을 보도한 디스패치 기자를 직접 만나 두 사람의 스캔들을 보도한 사정을 물었습니다.
해당 매체 기자는 "실제 두 분이 대화를 나눴던 문자 내용이고, 일반적인 변호사와 의뢰인의 대화는 아니었던 것 같다"라며 "사진 또한 홍콩 콘래드 호텔에서 A씨가 촬영한 사진이고, 여러 전문가들이 사실상 강용석으로 보는 것이 맞다고 얘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밤 측에게 별도로 의뢰를 받은 전문가 역시 "분석하는 방향 중에 하나가 빛의 방향인데 강용석 뒤 인물과 동일한 빛의 각도에서 촬영된 걸로 볼 수 있어 위변조라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편 20일 강용석 법무법인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강용석이 오늘 부로 모든 방송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서도 말끔히 해소시키겠다는 입장을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