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전성민 기자] 걸그룹 마마무가 신곡 '넌 is 뭔들'로 음원차트 1위를 재탈환했다.
마마무의 ‘넌 is 뭔들’은 4일 오전 11시 국대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위를 재탈환했다.
뿐만 아니라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에 수록된 '아이 미스 유‘(I Miss You), '1cm의 자존심', '금요일밤(feat.정기고)' 등이 차트 상위권에 올라있다.
특히, 인기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에이오에이(AOA) 지민과 엑소(EXO) 시우민의 콜라보,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하니 프로젝트 앨범, 싸이가 지원사격한 이승기 신곡 등 많은 노래가 발매된 가운데 1위를 지켜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마마무는 12트랙을 담은 완성도 높은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컴백해 음반 시장은 물론 음원 시장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이 전체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요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신곡 ‘넌 is 뭔들’은 어느 한 장르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변주가 녹아들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을 만큼 신나는 노래이다. 3번의 전조와 블루스 멜로디 구간, 후렴구의 비브라토 등 곳곳에 있는 음악적 장치들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마마무는 4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곡 '넌 is 뭔들' 무대를 꾸민다.
전성민 기자 skyblue005@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