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단 2회 만에 시청률 20%을 돌파한 MBC 새 주말드라마 ‘옥중화’가 생소한 용어들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옥중화 재미 키우기’ 편을 공개했다.
‘옥중화’ 제작진에 따르면, 드라마사상 최초로 전옥서나 외지부라는 소재가 등장하는 것을 비롯해 상단이나 평시서, 외명부 등 다양한 역사 속 단어들이 드라마 곳곳에 등장하기에 시청자들의 너른 이해를 돕기 위한 장치로 시대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짧고 쉬운 역사강의를 준비했다.
이 강의는 온라인에서 ‘역사 여신’ ‘인강 3대 미녀’ 등으로 불리는 역사 전문 강사 이다지 선생님의 친절하고 재미난 풀이와 함께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역사에 대해 어렵다는 편견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사진=옥중화 강의 영상 캡처 |
이다지 강사도 강의 영상 제작 당시 “큰 기대작에 함께 하게 되어 그만큼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준비했다”며 흥분감을 감추지 못했다는 제작진의 전언.
↑ 사진=옥중화 강의 영상 캡처 |
‘옥중화’의 시대적 배경이 되는 조선 명종시대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전옥서, 체탐인, 평시서, 외명부, 외지부 등 각종 단어들에 대한 해설이 함께하는 ‘인기 역사강사 이다지 X옥중화 재미 키우기’는 imbc 옥중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다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흥미진진한 전개로 안방극장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옥중화’는 오늘(7일) 3회가 밤 10시에 방송 예정이며, 이어지는 내일 4회에서는 옥녀의 성인 역을 맡은 진세연이 첫 등장해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