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윤나 기자] 영화 ‘레이스’의 리뷰 영상과 포스터가 공개됐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희대의 독재자 히틀러에 맞선 전설의 육상선수 제시 오언스의 감동 실화를 담은 영화 ‘레이스’가 국내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기분 좋은 흥행 레이스를 예고한다.
이러한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인해 제작된 ‘레이스’ 감동 백배 리뷰 영상과 포스터는 외신과 국내 매체 및 누리꾼들의 호평을 담아 입소문에 힘을 싣는다. 이에 공개된 리뷰 영상은 영화 속 명장면들과 함께 언론과 평단, 관객들에 이르기까지 영화에 대한 다양한 관람평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 사진=우성엔터테인먼트 제공 |
리뷰 포스터 역시 관객들이 영화의 진한 감동과 여운을 오랫동안 간직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정당당한 페어플레이를 강조했던 제시 오언스의 모습과 영화의 메시지를 최대한 살리고자 했다.
이처럼 ‘레이스’가 개봉 전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데에는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과의 벽을 뛰어넘고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가장 자유로운 10초를 달리며 금메달 4관왕에 오른 제시 오언스의 인간승리와 스포츠영화가 주는 스릴 넘치는 박진감, 인종차별 메시지 등 다양한 요소가 작용했다. 이러한 요소들이 모여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미리 접한 관객들의 이성과 감성을 자극시키며 높은 공감대를 형성, 개봉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