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새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년24’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소년24’는 CJ E&M 음악부문이 3년간 약 250억원을 투자하고 그룹 신화의 이민우, 신혜성이 소속된 라이브웍스컴퍼니가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초대형 K-POP 프로젝트다.
오디션과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거쳐 선발된 남자 아이돌 24명이 상설 공연장에서 1년 365일 라이브로 공연을 진행하는 신개념 K-POP 공연 프로젝트로, 브로드웨이식 상설 K-POP 공연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새로운 한류문화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소년24’ 제작발표회에서 CJ E&M 안석준 음악부문 대표는 프로그램에 대해 “3년간 250억 원을 투입한 대규모 프로젝트”라며 “한국의 강점이 되는 요소를 결합시킨 장기 공연물”이라 소개했다.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의 차별화 포인트에 대해 안 대표는 “지금까지 오디션 프로그램이 몇 개월간 브라운관을 통해 지원자를 만나게 되고 방송 이후 최종 우승자가 확정됐다면 우리는 디지털미디어를 통해 1차 선발된 지원자들을 방송에서 24명으로 선정하고, 이후 공연 현장에서 현실 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무대 위에서 직접 트레이닝 되고 팬들을 만나면서 성장하는 24명이 상상이 되는가. 그 중에서 또 약 6명의 아이돌 유닛을 다시 만들어서 실제 프로의 세계에 내보내게 되는 형태로 최종 진행이 완료된다”고 말했다.
또 안 대표는 “지금까지의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포맷으로만 수출됐는데 우리는 향후 중국판, 일본판, 아시아판 소년24로 세계로 계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벌써 중국에서 이번 프로젝트 위해 사업 협상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1월 18일부터 음악사이트 엠넷닷컴 오디션 접수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국적
psyon@mk.co.kr/사진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