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신화의 신곡 ‘아는 사이’가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22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된 신화의 정규 13집 앨범 수록곡 ‘아는 사이(She Said)’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와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화의 신곡 ‘아는 사이’는 공개 직후 벅스, 엠넷, 네이버 뮤직, 올레 뮤직 등의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멜론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과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이목을 끌었으며, 음원 공개에 앞서 21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 어촌편3’에서는 곡의 일부분이 BGM으로 최초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2월 발매한 정규 12집 앨범 ‘WE’ 이후 신화가 약 1년 8개월 만에 발표한 이번 신곡 ‘아는 사이’는 친구와 연인의 경계에서 갈등하는 남녀의 이야기를 그려냈으며, 감성적인 멜로디와 피아노, 기타 등 부드러운 악기 선율에 더해진 멤버들의 섬세한 보컬, 개성 넘치는 래핑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신화는 새로운 사진과 함께 컴백 프로젝트 플랜을 공개하면서 정규 13집 앨범 ‘언체인징(UNCHANGING)’ Part 1과 Part 2 발매, 오는 12월 17~18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소식을 알린 데 이어, 이번 신곡 ‘아는 사이’가 음원 사이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반응을 얻고 있어 신화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 역시 높이고 있다.
신화컴퍼니는 “선공개곡
한편, 신화는 오는 11월29일 정규 13집 앨범 ‘언체인징(UNCHANGING)’ Part 1을 발매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