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이다원 기자] 미국 빌보드가 걸그룹 이엑스아이디 정규 1집 ‘스트리트(Street)’를 ‘2016 베스트 K팝 앨범 10’(10 Best K-Pop Albums of 2016: Critic's Picks)으로 선정했다.
빌보드는 22일(현지시각) ‘평론가 선정: 2016년 베스트 케이팝 앨범 10’ 칼럼에서 이엑스아이디를 언급하며 “데뷔 때 보여준 가능성을 더욱 발전시켰다”고 평가했다.
이엑스아이디 ‘스트리트’는 베스트 K팝 앨범 중 세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이엑스아이디가 드디어 정규앨범으로 능력을 보여줬다”며 “앨범은 색다르며 트렌디한 댄스음악으로 이뤄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 ‘L.I.E’는 강렬한 팝이며, ‘크림’ ‘데려다줄래’ 등 수록곡들은 대중이 접근하기가 좋다”고 덧붙였다.
‘스트리트’는 멤버 LE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앨범이다. 특히 ‘L.I.E’는 발매 당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1위를 비롯해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정상을 거머쥐었다.
이다원 기자 edaone@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오늘의 이슈] 우병우 전 민정수석, 답변 태도 불량 지적에 발끈 ‘적반하장도 유분수’
[오늘의 포토] 유인영 '빛나는 9등신 보디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