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진선 기자] 설 연휴 SBS에서 파일럿 특집으로 알찬 명절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강호동, 김병만, 이경규 등 국내 내로라하는 MC들이 나서, 가족끼리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
◇ 강호동의 ‘초등학쌤’
한국에서 활동 중인 외국인 아이돌들이 시골의 초등학생들에게 한글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미운우리 새끼’의 곽승영 PD가 연출을 맡는다.강호동이 한글 학교 학생과 선생님 간의 소통을 책임지고, 강남, 슈퍼주니어-M 헨리, f(x) 엠버, 트와이스 모모, 세븐틴 디에잇, NCT 텐이 학생으로 출연한다.
이들은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지만 한글 실력은 평균 6세 수준이다. 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게, 8인의 초등학생들이 선생님으로 초빙돼 순수한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 이경규의 ‘코미디 서바이벌-희극지왕’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가 진행을 맡은 SBS 설 파일럿 ‘코미디 서바이벌-희극지왕’(이하 희극지왕)’이 오는 28일 오후 4시20분에 방송된다. 여기에 박미선을 필두로 윤정수, 양세형, 김수용, 김영철, 김대희, 장도연, 이상준, 손헌수, 신봉선, 남호연, 홍윤화, 홍현희, 안시우, 맹승지 등이 출연한다.
◇강신일-조세호, 그리고 안재욱 ‘천국사무소’
SBS 설 파일럿 ’내 생애 단 하나의 기억- 천국사무소’(이하 천국사무소)이 29일 오후 11시5분에 방송된다. 배우 안재욱이 출연해 솔직한 모습을 보인다.
’천국사무소’는 "죽은 후에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7가지 기억 중에서 딱 한가지만을 갖고 천국에 갈 수 있다면?"이라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안재욱이 출연해, 배우로서 일반인으로서의 평범한 일상과 함께 인간 안재욱의 매력을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스타로서의 성공과 죽음의 고비를 겪어본 그가 ’천국사무소’를 통해 진솔하게 자신의 인생을 돌아볼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만 ‘주먹쥐고 뱃고동’
SBS 설특집으로 ‘주먹쥐고 뱃고동’이 오는 30일 오후 5시50분에 방송된다. 김병만을 필두로 장미여관 육중완, 김종민, 이상민, 강예원, 비투비 육성재가 멤버로 출연한다.
12시간의 홍어잡이에 도전할 만큼 연예계 대표 ‘어부돌’로 거듭난 육성재의 활약상이 그려진다고 전해져 기대를 높인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
[오늘의 이슈] 이경재, ‘특검 강압수사’ 주장에 누리꾼 “법을 악용해서 범죄자 비호” 분노
[오늘의 포토] 박규리, 2017년 새해인사말 전해 '화사한 한복 잘 어울리죠~'